알뜰교통카드 k-패스로 전환하고 혜택 받는 방법, 회원전환 절차, k-패스 디자인
5월부터 새로운 교통카드 시스템인 K-패스가 도입되어,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할 예정인데요.
기존 알뜰 교통카드 사용자들에 한해서 회원전환 실시하고 있어서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K-패스의 주요 특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면 다음 내용과 같습니다.
k-패스는 기존의 알뜰교통카드를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사용자의 편의성과 혜택을 대폭 확장한 것이 특징입니다.
정기 이용자 혜택: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지출 금액의 일정 비율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 비율: 일반인은 20%, 청년층은 30%, 저소득층은 53%의 환급을 받게 됩니다.
간편한 이용: 이동 거리에 상관없이 환급을 받을 수 있으며, 출발 및 도착 기록이 필요 없습니다.
알뜰교통 카드 K-패스로의 전환 방법
기존사용자 전환방법
알뜰교통카드 사용자는 추가 카드 발급이나 회원가입 없이, 간단한 회원절차회원 전환 절차를 통해서 K-패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회원정보의 이관은
K-패스 이용약관등에 대한 이용자 동의 필수 입니다.
신규사용자는 K-패스 카드를 발급받고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전환 절차 방법
모바일 앱 또는 누리집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알뜰교통카드 모바일 앱을 설치합니다.
2) 모바일 앱 배너를 클릭하고 홈페이지 배너를 클릭합니다.
3) 기존 알뜰교통카드 번호와 주민등록번호, 카드 번호를 입력합니다.
4)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5) 회원전환 완료 되었습니다.
(앱) 알뜰교통카드는 ~4월 30일까지 회원전환이 가능합니다.
(누리집) www.alcard.kr에서는 ~6월 30일까지 회원전환이 가능합니다.
* 전환을 미리 완료하지 않은 이용자는 회원 전환을 완료하기 전까지 k- 패스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4월 30일까지 전환을 완료한 사용자는
5월 1일부터 즉시 K-패스 혜택을 받습니다.
K-패스 BI 및 디자인 안내
국토부는 K-패스의 브랜드 이미지(BI)와 홈페이지, 앱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k-패스 BI는 버스, 지하철과 교통카드를 형상화하는 시각형 이미지안에 사업 명칭을 표기하고 'k'와 ''스'의 끝을 연결함으로써 전국 단위 사업으로서 전국 지자체의 협력의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K-패스의 본격적인 시행을 위해 관계 기관과 협의하고, 시스템 및 앱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기존 알뜰교통카드 이용자들이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카드사와 함께 전환내용을 상세한 안내를 계획이라고 합니다.
5월 부터 사용가능한 K-패스는 대중교통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획기적인 변화입니다.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신다면 K-패스 이용을 놓치지 마시고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