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때 가볼만한 역대급 초스케일 서울시립과학관 '언제나 미래였던' 우주유영 전시
역대급 스케일의 전시가 서울 한복판에서 펼쳐지고 있는 전시를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방학에 아이들과 함께 예약하고 방문하기 딱 좋은 전시랍니다.
서울시립과학관에서 진행 중인 특별기획전 '언제나 미래였던: 우주유영'은 과학, 문학, 예술이 융합된 전시로, 우주 탐험의 여정을 감각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립과학관 3층 X전시실에서 열리며, 참여 작가로는 오주영, 아쏘드(Arthod), 박근호(참새), 얄루(Yaloo), ADHD 등이 있습니다.
우주 유영 전시내용
언제나 미래였던: 우주유영'은 지구를 벗어나 별이 빛나는 끝없이 펼쳐진 암흑 속에서 마주할 수 있는 것들을 상상하는 우주 탐험의 여정을 떠올리게 하는데요~
한권의 소설을 읽듯, 전시의 여정 속에서 마주하는 다섯 작가의 작품을 통해 하늘 너머 우주로 가고자 하는 인류의 과학적 탐구를 공간, 빛, 물과 생명체, 탄생과 죽음 같은 과학적이고 철학적인 개념을 감각적으로 제시합니다.
5가지 작품 설명을 큐레이터 분이 카르만경계, 빅 크런치, 춘추분, 골다락존 개념 설명을 자세하게 잘 해주셔서 작품들을 쉽게 이해할수 있는 전시인데요.
설명을 들은 후에 자유롭게 관람하고 사진찍고 뱃지도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우주 유영 관람 및 신청 방법
1. 관람 기간
024년 12월 13일(금)부터 2025년 4월 6일(일)까지
- **관람 연령:** 015년생(초등학교 3학년)부터 성인까지 관람 가능하며, 초등학생의 경우 안전을 위해 보호자와 함께 관람을 권장합니다.등 3학년 미만은 보호자 동반 시에도 관람이 불가합니다.
2. 관람 시간:
설명 프로그램(20분)과 자유 관람(25분)으로 총 45분 이내로 진행됩니다.
예약 확인과 입장을 위해 관람 시간 5분 전까지 도착해 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설명 시작 후에는 입장이 제한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3. 관람 비용
특별기획전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단 과학관 입장권은 로비에서 필수 구매해야 하는데요. 19세 미만은 무료입장 가능하고 19세 이상 성인부터 2,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단, 다둥이 카드 소지자에 한해서는 부모님도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3. 사전 예약방법
관람일 전일 23:59까지 온라인 사전 예약이 필수이며, 당일 예약은 불가합니다.
전 회차(주말 10시, 15시)에 한하여 당일 현장 예약이 가능하고 .전 예약은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
다
며칠전 아이들과 서울시립과학관을 다녀왔는데 우주유영을 사전예약을 하지 못하고 방문해서 전시를 못보고 와서 아쉬웠는데요.
방학기간동안 다시 한번 방문해서 '언제나 미래였던' 우주유영을 꼭 보고 와야겠습니다.
'언제나 미래였던' 우주유영 전시를 다 보셨다면 서울시립과학관에서 다양한 체험들도 즐겨보세요!
어린아이부터 청소년까지 온몸으로 체험하고 온종일 즐기기 너무 좋은 장소였습니다.
초등학교 참여프로그램 스탬프 행사에 포함된 서울시립과학관 프로그램도 참고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