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행사) 경복궁, 광화문 체험 공연 무료로 즐기기(고궁, 4대궁, 종묘 12세이하 보호자 2인 입장무료)
어린이날을 맞아서 국가유산을 활용한 가족행사, 체험 공연이 풍성하게 열린다고 합니다.
자세히 안내해 드릴께요.
문화재청(청장 최응천)은 자라나는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우리의 국가유산을 재미있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국가유산 활용 행사를 운영하는대요.
궁능유적본부는 5월 5일(일)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 세종대왕릉을 방문하는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의 동반 보호자 2인에 대하여 내·외국인에 관계없이 무료관람을 실시합니다.(어린이는 상시 무료)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과 함께 5월 4일~5월 6일까지 3일간 경복궁 광화문 및 협생문 일대(서울 종로구)에서 수문장 캐릭터 인형의 명령에 맞춰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광화문 인형 탈 파수의식’
행사기간은 5.5. 오전 11시, 오후 1시 진행됩니다.
2024년 수문장 교대의식 어린이날 특별행사
'갑사 취재 체험'으로구성되어 있어서 갑사(甲士)가 선발되는 과정인 취재(取才)를 체험할수 있는데요.
행사기간은 5.4~5.6 오전 1시 10분, 오후 3시 진행(무료 현장접수)됩니다.
파수의식 종료 후에는 수문장들과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취재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는 미래 수문장 임명장 및 수문장 기념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누리집(royal.cha.go.kr)과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www.chf.or.kr)을 참고해주세요.
한국문화재재단 활용기획팀(☎02-3210-1645)으로 문의해 주세요.
다른 어린이 날 행사가 궁금하시다면?
↓ ↓ ↓
우리나라 5궁 정보와 행사가 궁금하시다면?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