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광화문 달빛요가 개막식 안내, 행사 일정안내(6/25~8/8), 예약신청방법
지난해 1,40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던" 광화문 달빛요가" 가 올해는 더 커진 규모로 돌아왔는데요.
서울시와 MBN, 한국레츠요가협회는 전년 대비 참여 인원과 횟수가 대폭 확대된 "광화문 달빛요가"를 오는 6월 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광화문 달빛요가 행사안내를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광화문 달빛요가 개막식 안내
6/21(금) 18시 30분부터는 광화문광장 육조마당 특설무대에서 MBN·한국레츠요가협회 주관으로 ‘광화문 달빛요가’ 개막식이 열리는데요.
6월 21일은 일 년 중 낮이 가장 길다는 하지로, UN(국제연합)이 정한 ‘세계요가의 날’이기도 해서 특별한 의미기 있습니다.
긴 여름밤에 특별함이 묻어나는 힙한 요가, ‘광화문 달빛요가’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 있는 행사를 마련하고 시민 여러분들을 기다릴 예정입니다.
■ 개막식 행사 안내
개막식은 밴드 ‘오빠야문열어딸기사왔어’의 공연으로 시작되면서
남녀노소 다양한 요가인으로 구성된 한국레츠요가협회의 요가팀 공연과 공배스·싱잉볼 연주 등으로 다채롭고 풍성하게 채워질 예정입니다.
○ 개막식 당일 예약자 확인 부스는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오후 5시부터 6시 20분까지 운영됩니다.
요가 매트는 120장만 준비되어 예약자에 한해 현장 선착순으로 배정한다.
따라서 늦게 도착하면 매트 배정이 어려울 수 있으니, 개인 매트가 있는 참여자는 개인 매트 지참을 권장하며, 개인 매트 지참 시 앞자리부터 우선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광화문 달빛요가 행사 안내
■ 프로그램 일정
6월 25일부터 8월 8일까지 총 21회 운영됩니다.
■ 운영 시간
매주 화, 수, 목 저녁 7시 30분부터 60분간
■ 행사 장소
광화문광장 육조마당
■ 참여 대상
초보자, 숙련자,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가능
■ 특징
즐겁게 참여할 있는 요가를 구성했고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하는 마음만 있으면 편하고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합니다.
'광화문 달빛요가'가 진행되는 동안 안정적이고 상향 평준화된 프로그램을 위해 모든 회차 수업 모두 최소 10년 이상의 전문 강사가 진행되면서 음악, 동작, 메시지가 어우러진 최고의 요가 수업을 대체 불가능한 서울의 대표 공간 광화문광장에서 체험할수 즐길 수 있습니다.
광화문 육조광장 찾아가는 길
<지하철 이용시>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9번 출구, 지하철 3호선 경복구역 출구로 나가시면 광화문 광장방향으로 나오시면 연결됩니다.
광화문 달빛요가 예약신청 방법
‘광화문 달빛요가’ 예약 신청은 6월 18일(화) 오후 2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에서 할 수 있고
올해는 회차당 1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1인당 1자리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참석이 어려운 경우 취소하게 되면 대기자가 자동 예약되므로 예약 전날까지 반드시 취소하여 다른 시민들에게도 기회가 돌아가도록 협조를 당부했는데요.
광화문 달빛요가 예약자 도착 확인 방법
예약자 도착 확인은 당일 18시 30분부터 가능합니다.
19시 20분부터는 노쇼 자리에 한해 현장 접수도 받는다.
도착 확인 시에는
더운 여름밤 야외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특성에 맞춰서 생수 등 음료를 제공하며,
퇴근 후 바로 참여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식사 대용 쉐이크 등이 들어간 특별 선물 꾸러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달빛요가 프로그램이 야간에 운영되는 점을 감안해서
어린이, 청소년 등은 성인(만 19세 이상) 예약자와 동반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예약이 어려운 장애인, 70세 이상 어르신은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단, 개인 참여만 해당되며 요가 매트 위에서 혼자 수업을 들을 수 있어야 한다.
우천시 행사 진행안내
우천 시에는 취소하거나 실내에서 명상 요가 등으로 축소 운영될 예정입니다.
예약자에게는 당일 오전 문자로 안내하고 광화문광장 누리집에도 공지로 올리니 현장 참여자들은 확인 후 참여하면 됩니다.
■ 협찬 기업들 특별 선물 꾸러미 참석자 모두 제공
이번 ‘광화문 달빛요가’ 참석자 모두에게 박카스젤리(동아제약), 바이오제로(매일유업), 셀렉스 릴렉스샷 스트레스케어(매일헬스뉴트리션), 몽베스트 생수(한국청정음료), 솔루션 데펑스 내추럴(프라나롬), 뚝딱쉐이크(혜인담) 등 협찬 기업들의 트렌디한 상품으로 구성된 특별 선물 꾸러미가 제공돼 참여자들의 마음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계획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광화문 달빛요가' 6월 18일(화)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사이트에 꼭 예약을 신청해 주세요.
취소된 자리는 현장접수도 받지만 원활한 참여를 위해서는 예약이 필요합니다.
지난해 전회차 평균 80% 이상의 참여율을 기록했던 '광화문 달빛요가'는 여름철 광화문광장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여름밤 광화문 광장 도심속에서 건강을 위해서 요가도 해보면서 특별한 경험을 할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